W/H 기술 개발 방향
자동차 시스템과 전장품 적용 확대에 따른 회로수 증가는 곧 W/H의 중량 증가를 추측해 볼 수 있고 이는 연비의 악화로 이어진다. 이러한 부분에서 당사는 전선의 세선화(0.22, 0.13, 0.08SQ)와 전자화 통합 BOX 개발에 주요 관 신을 갖고 추진해야 할 것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고전압 전선 개발, 중금속 배제, 할로겐 프리 전선 개발로 향후 발생할 환경 규제에 대한 준비와 전장업계의 지속적이고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우리의 목표인 글로벌 TOP5 달성을 위하여 화발한 연구활동과 다양한 사업 아이템 개발이 절실히 요구된다.
중국 자동차 산업, 외국회사와 합작으로 자동차 생산 세계3위
중국의 자동차 산업은 외국 기업의 관점에서 볼 수 있지만, 중국 토종기업이 외국회사와 합작회사를 설립해 규모를 키워나가는 관점에서도 볼 수 있다. 먼저 중국에서 자체 기술력이 가장 높다는 디이 자동차의 경우 국가 주석의 관용차이기도 한 훙치를 생산하는 반면 폭스바겐, 도요타, 마쓰다 등과 합작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생산능력은 118만 대 수준이지만 2010년까지 200만 대 생산 체제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상하이 자동차는 폭스바겐, GM, 볼보와의 합작과 영국의 MG로버, 한국 쌍용차 로뒤라는 자체 브랜드를 개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현재 12만 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고 2010년까지 200만 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둥펑 자동차는 디이, 상하이 자동차와 함께 중국 3대 메이커로 불린다 닛산과의 합작 이후 혼다, 푸조, 시트로엥ㄷ과도 합작회사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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