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 개발 도요타는 전방 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전방 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과 프리 크래쉬 시트백을 개발하였다. 전측방 밀리파 레이더 방식으로도 불리우며 차량의 교차로 진행 시 사고의 위험을 미리 인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림은 물론 각종 안전시스템을 조기에 작동시켜 운전자의 안전을 최대한 유지시켜주는 장치이다,
프리크래쉬 시트백
실제 사망 및 중상 사고가 가장 높은 형태는 교차로 사고이며 정면충돌 시 사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본 시스템에서는 정면충돌의 위험을 보다 빨리 감지하기 위해 기존 시스템 대비 감지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충돌 가능성에 따라 부저를 울림과 동시에 클러스터에 표시하여 운전자가 브레이킹 및 핸들 조작을 보다 빨리 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보강하였다. 또 충돌시점보다 더 빨리 시트벨트의 모터를 조여 탑승자를 보호하고 측면 추돌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경우 사이드 에어백의 작동을 준비하기도 한다.
Pre-Crash 시트백 시스템
프리 크래셔 시트백은 차체 전후방에 장착된 밀리파 레이더를 통해 접근 차량 및 기타 장애물과의 충돌 가능성을 계산 후 리클라이닝 시켜 뒷좌석 시트를 시트벨트와 에어백 성능을 최대 발위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시킨다. 이로 인해 탑승자의 자세를 적정상태로 유지시켜 상해의 위험을 경감시킨다, 또한 후방차량의 추돌 가능성이 높이 판단된 경우 프리 크래쉬 시트 백과 프리 크래쉬 인레 티 전트 헤드레스트르로 동시에 작동시켜 헤드레스트를 적정한 위치로 이동시킴으로써 경부 상해를 최소화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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