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 정보이슈

해외 자동차 신기술 - 도요타 신 프리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

 

도요타 신 프리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

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 개발 도요타는 전방 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전방 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과 프리 크래쉬 시트백을 개발하였다. 전측방 밀리파 레이더 방식으로도 불리우며 차량의 교차로 진행 시 사고의 위험을 미리 인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림은 물론 각종 안전시스템을 조기에 작동시켜 운전자의 안전을 최대한 유지시켜주는 장치이다,

프리크래쉬 시트백

실제 사망 및 중상 사고가 가장 높은 형태는 교차로 사고이며 정면충돌 시 사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본 시스템에서는 정면충돌의 위험을 보다 빨리 감지하기 위해 기존 시스템 대비 감지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충돌 가능성에 따라 부저를 울림과 동시에 클러스터에 표시하여 운전자가 브레이킹 및 핸들 조작을 보다 빨리 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보강하였다. 또 충돌시점보다 더 빨리 시트벨트의 모터를 조여 탑승자를 보호하고 측면 추돌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경우 사이드 에어백의 작동을 준비하기도 한다.

Pre-Crash 시트백 시스템

프리 크래셔 시트백은 차체 전후방에 장착된 밀리파 레이더를 통해 접근 차량 및 기타 장애물과의 충돌 가능성을 계산 후 리클라이닝 시켜 뒷좌석 시트를 시트벨트와 에어백 성능을 최대 발위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시킨다. 이로 인해 탑승자의 자세를 적정상태로 유지시켜 상해의 위험을 경감시킨다, 또한 후방차량의 추돌 가능성이 높이 판단된 경우 프리 크래쉬 시트 백과 프리 크래쉬 인레 티 전트 헤드레스트르로 동시에 작동시켜 헤드레스트를 적정한 위치로 이동시킴으로써 경부 상해를 최소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