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생활 정보 이슈

주식 생활 정보 이슈 - 제약 바이오 대장 셀트리온 주가 알아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생활 정보 이슈입니다. 오늘은 제약 바이오 대장주 셀트리온의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약 바이오 대장 셀트리온 주가 알아보기!

제약 바이오 대장 셀트리온 주가 알아보기!

 안녕하십니까! 언제나 여러분의 곁에서 성투의 길을 안내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식 생활 정보 이슈입니다. 오늘은 최근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의 임상 1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을 전해 상한가를 기록하는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는 제약. 바이오의 신화로 대표 기업, 셀트리온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으로 주식을 처음 시작했다'라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제약. 바이오 분야에서 이 종목의 가파른 성공 신화는 아직도 많은 분들 사이에서 회자가 되고 있는 것임에 분명합니다. 사실 이 종목이 꾸준히 핫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미래 가치에 대한 실체가 불분명한  바이오 분야에서 거의 반도체 산업에 육박하는 영업이익률과 꾸준한 매출 상승, 부채비율도 낮은 '아주 긍정적인' 재무제표를 리포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 임상 1상에 돌입했다는 뉴스가 나오기 전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기업은 바이오시밀러, 즉 기존에 개발이 완료된 제품 중 특허가 만료된 약품의 변형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알려지고 있었습니다.

셀트리온 제약의 주가

 정확히 말하자면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을 사업군으로 두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시가총액이 39조를 상회하는 초대형 종목으로 시총 순위 5위에 랭크되어 있는 거대 공룡인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덩치가 커지면 당연히 그만큼 그늘도 많이 생기는 것이 순리입니다. 우선 국민연금의 보유율이 9.18%로 단순히 놓고 보자면 나라가 선택한 우량 종목으로 보일 수 있으나 주식 시장에서 우리나라 국민연금은 '작전 세력'처럼 움직인다는 혹평이 나올 정도로 그 향방이 긍정적일지 부정적 일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기업이 발표하고 있는 영업이익은 막강한 자금 동원력을 이용한 관련 기업의 인수로 발생하는 매출의 다양화는 긍정적일 수도 있지만 이것이 단순 주가 부양을 위한 행보 일지, 글로벌 제약사로의 체질 개선을 위한 것인지는 아직도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리고 이 기업의 재무제표에서 '무형자산'으로 분류되는 연구개발비가 과연 자산의 의미를 갖고 있는 것인지, 단순히 영업이익을 과대 계상하기 위한 꼼수인지의 의견도 갑론을박이 일어나고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셀트리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공매도'일 정도로 이 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일반 투자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공매도 세력과의 혈투가 치열한 종목의 대표주자입니다. 사실 이 종목은 지금으로부터 2년 전 쇼킹에 가까운 급등으로 많은 개미들이 너도나도 이 종목에 뛰어드는 현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그때 고점에서 이 종목을 매수해서 지금까지 고전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애증의 종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때 이 종목에 '물리신' 분들은 쉽사리 투매를 하지 않고 '추매'를 하며 버티는 분들이 매우 많죠. 바로 공매도와의 전쟁에서 승리를 하고 이 기업이 신약을 하나 세상에 내놓으면 지금의 시총은 새 발의 피도 아니라는 바이오 신화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버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대주는 이런 믿음으로 이 종목에 대해 장기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의 생각을 폄하할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 그리고 성투의 길로 향하시길 간절히 바라고 있기도 합니다.

코로나 19의 영향

 그러나 현시점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느니 최근 코로나 19로 촉발된 '동학 개미' 열풍이 이 종목에도 강하게 불고 있는데 그와 함께 신용잔고의 가파른 증가입니다. 최근 4개월 동안 셀트리온의 신용잔고는 무려 1978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말 그대로 빚을 내어 투자를 감행한 빚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는 말입니다. 급격한 증시의 불황을 지수의 바닥이라고 여긴 투자자들이 몰리고, 현재 정부의 증시 부양정책으로 공매도가 한시적으로 금지되고 있는 상황에 이 종목과 같이 '공매도로 인해 주가 상승이 불가능했다.'라고 인식되었던 장애물이 일시적으로 해소되었으니 상승은 당연하다는 논리로 무리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제약바이오 대장주 셀트리온 제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